[FAQ] 중고물건 무료나눔을 하는 이유

서론

이 질문은 번개장터에서 빈번하게 받았던 질문이기에, 그에 대한 대답을 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제가 중고물건 무료나눔을 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일반인에게 감사하기 위해
  2. 일반인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3. 개인적인 신념

본론

1. 일반인에게 감사하기 위해

저는 조현병이지만 지금 최저임금 정도를 받는 직장을 다니며 그럭저럭 살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일반인의 덕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2. 일반인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저는 항상, 이 세상이 유지되는 이유는 조현병 환자가 아니라 일반인이 사회의 다수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조현병 환자가 인류의 대부분이라면, 이 세상은 유지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회를 유지하는 원동력이 되는 일반인에게 조현병 환자는 항상 감사하고 보답하면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일반인들은 대체로 조현병 환자를 미워하지만 그건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조현병 환자가 사회에 기여하는 능력이 현저히 낮기 때문입니다. 사실 조현병이면 사회에 피해를 줄 확률이 크고, 대체로 그 피해를 수습하는 건 일반인의 몫입니다.

이렇게 되어서는 안 됩니다. 조현병 환자도 사회에 기여해야 하고, 그러려면 같은 조현병 환자를 도와주는 게 아니라 일반인을 도와줘야 합니다.

3. 개인적인 신념

저는 남들보다 못 가진 사람이 더 많이 나눠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 부분과 관련된 글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https://zoahaza.blog/2022/11/18/%eb%82%a8%eb%93%a4%eb%b3%b4%eb%8b%a4-%eb%aa%bb%ea%b0%80%ec%a7%84-%ec%82%ac%eb%9e%8c%ec%9d%b4-%ed%95%98%eb%8a%94-%eb%ac%b4%eb%a3%8c%eb%82%98%eb%88%94%ec%9d%98-%ea%b0%80%ec%b9%

*

결론

조현병이면 포기해야 할 게 많습니다. 중고물건 무료나눔도 그러한 결정의 연장선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성공하는 것, 부자되는 것 등을 포기했습니다. 제가 성공하는 걸 포기하는 대신 남의 성공을 도와주며 살려고 합니다. 제가 부자되는 걸 포기하는 대신 남이 부자되는 걸 도와주며 살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만든 노래입니다. 굉장히 못 부른 노래입니다만… 이 노래가사의 내용은 지금도 유효합니다.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